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방송 투데이 한우물의 법칙 46년 전통 연탄 돼지갈비 부산 범내골

by metamos 2024. 5. 28.

생방송 투데이 한우물의 법칙 46년 전통 연탄 돼지갈비 부산 범내골
생방송 투데이 한우물의 법칙 46년 전통 연탄 돼지갈비 부산 범내골

 

부산 부산진구 범천1동에 위치한 이 식당은 46년 전통의 돼지갈비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1977년 7평 남짓한 포장마차로 시작한 이 가게는 지금까지 3대째 운영되고 있는데요, 그 비결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 맛집의 돼지갈비가 특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정성스러운 조리법과 엄선된 재료 덕분입니다. 돼지갈비 양념에는 무, 배추, 당근, 오이, 배, 생강 등 10여 가지 식재료의 즙을 적절히 섞어 돼지 특유의 냄새를 없앱니다. 뿐만 아니라 요즘 많이 사용하는 전기톱 대신 전통방식인 도끼로 직접 갈비를 절단해 뼈 톱밥 없이 좋은 식감을 자랑합니다.



간장 역시 40년 전부터 인근 중앙시장의 경력 80년 된 광신간장을 사용해오고 있죠. 매일 아침 경남 김해시 주촌도축장에서 공급받은 엄선된 돼지고기 30kg, 정확히 180인분만을 준비합니다. 이렇게 엄격한 기준을 지켜온 것이 지금의 골목집을 있게 한 원동력이 아닐까 싶네요.



이 식당은 지난 1977년 송정숙 씨 부부가 서울에서의 연탄구이 장사 경험을 살려 문을 열었습니다. 당시 7평 남짓한 포장마차였지만 맛과 정성으로 단숨에 인기를 끌며 행인들이 길게 줄을 설 정도였죠. 춘해병원 옆 골목에 자리 잡은 현재의 건물로 이전한 후에도 식당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유명 연예인과 스포츠 스타들도 즐겨 찾는 곳으로 알려진 골목집. 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입소문이 자자한데요. 그만큼 가성비 좋고 맛있는 돼지갈비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겠죠?



3대를 이어 내려오는 음식 솜씨와 변함없는 한우물 정신으로 사랑받아 온 맛집. 앞으로도 전통의 맛을 간직한 채 4대, 5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46년 세월 동안 정성을 다해 한 길을 걸어온 그들의 노력과 진심이 오롯이 담긴 돼지갈비를 꼭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생방송 투데이 한우물의 법칙 46년 전통 연탄 돼지갈비 맛집 이름으로 검색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