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규형은 1983년 11월 29일 서울에서 태어났다. 175cm, 65kg의 탄탄한 체격과 더불어 선한 이미지를 가진 그는 연기에 대한 열정과 노력으로 무장한 실력파 배우이다.
어릴 적 축구선수의 꿈을 키우던 그는 우연히 연기와 인연을 맺게 되었고, 2001년 영화 '신라의 달밤'으로 데뷔했다. 이후 동국대학교에서 연극을 전공하며 연기 내공을 쌓았고, 의경으로 복무하는 동안에도 서울경찰 홍보단 연극팀에서 활동하며 배우의 꿈을 이어갔다.
무대와 스크린을 종횡무진하는 이규형은 뮤지컬, 연극부터 드라마, 영화까지 다양한 작품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tvN 드라마 '비밀의 숲'과 '슬기로운 감빵생활', 영화 '증인'과 '의사요한' 등에서 섬세하고 입체적인 연기력으로 주목받았다.
2020년에는 tvN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에서 극을 이끄는 주연 배우로 발돋움하며 어마무시한 연기력을 터트렸다. 최근에는 '보이스4'에서 1인 5역의 연기 변신으로 대중의 극찬을 받기도 했다.
배역에 몰입하기 위해 극단적인 다이어트도 마다하지 않는 그의 연기 열정은 대단하다. 항상 관객을 생각하고 캐릭터를 분석하는 그의 진중함과 노력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연기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앞으로도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는 배우 이규형. 매체를 넘나드는 전천후 활약으로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그의 행보가 주목된다. 무대와 스크린에서 열정과 진심을 다하는 배우 이규형의 연기 인생은 계속될 것이다.
결혼은 아직 하지 않았다. MBTI는 ENTP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