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전현무계획' 13회에서 소개된 전라도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회차에서는 '대한민국 맛잘알' 박나래와 어머니가 추천한 74년 전통의 무안 짚불구이 로컬 맛집으로 먹투어를 떠난 전현무, 곽튜브(곽준빈), 그리고 게스트 손태진의 모습이 펼쳐졌습니다.
## 박나래 어머니 강력 추천! 무안 짚불구이 맛집
전현무와 곽튜브는 '곰탕 러버' 손태진과 함께 나주 곰탕을 먹은 뒤, 다음 맛집을 찾아 이동합니다. 이때 전현무는 박나래에게 전화를 걸어 맛집을 물어보고, 박나래는 "짚불구이 맛집 가야지~ 우리가 좋아하는 용산 식당의 원조고 우리 엄마가 추천했어~"라며 무안 몽탄면 맛집을 콕 집어줍니다.
## 캠핑장 같은 야외석에서 맛보는 짚불 삼겹살
무안 식당에 도착한 세 사람은 마치 캠핑장 같은 야외석에 자리잡은 뒤 짚불 삼겹살을 주문합니다. 이때, 칠게장, 밴댕이 젓갈, 양파김치, 갓김치 등 고기와 환상 궁합을 자랑하는 이 식당만의 비법 반찬이 세팅돼 모두를 감탄케 합니다. 고기를 굽는 창고 안을 들여다보니, 천정에 매달린 불판으로 엄청난 짚불 화력에서 빠르게 고기를 구워내는 사장님의 모습에 세 사람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 '1000도 짚불'에 50초간 구워진 삼겹살의 맛
'1000도 짚불'에 50초간 구워진 삼겹살이 서빙되자, 세 사람은 식당 주인이 추천해준 대로 '칠게장+양파김치+짚불구이' 삼합을 먹으며 입속 행복 포텐을 터뜨립니다. 전현무는 "나 다 걸고 이것 때문에 여기 내려온다"며 뒤로 넘어가기까지 할 정도로 감탄했다고 하네요.
## 마치며
전현무가 콕 집은 '원조의 품격'이 무엇일지 기대감이 폭발하는 가운데, 손태진과 함께한 '전라도 맛집 대탐험' 현장은 10일(오늘) 밤 9시 10분 방송하는 MBN '전현무계획' 13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전현무, 곽튜브, 손태진과 함께 전라도 맛집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번 기회에 꼭 맛보고 싶은 전라도 로컬 맛집을 찾아보는 것도 좋겠네요!
- MBN '전현무계획' 13회에서 전현무, 곽튜브, 손태진이 전라도 맛집을 탐방
- 박나래와 어머니가 추천한 74년 전통의 무안 짚불구이 맛집 방문
- 캠핑장 같은 야외석에서 짚불 삼겹살과 칠게장, 밴댕이 젓갈 등 비법 반찬 맛봄
- '1000도 짚불'에 50초간 구운 삼겹살에 모두 감탄
- 전라도 맛집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참고해볼 만한 방송
두암식당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